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말에 차(茶)로 힐링 하세요”… 전국 차 명소 톱10

기사승인 2018.01.20  12:00:58

공유
default_news_ad2

- "미세먼지로 약해진 몸과 마음, 건강 차로 힐링하세요"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우리나라는 희뿌연 공기 속에서 지난 한 주를 보냈다. 맑은 하늘과 공기가 그리운 주말, 따뜻한 차(茶)로 힐링할 수 있는 티 타임 명소 톱10을 꼽아봤다. 

◇ 고즈넉한 분위기 속 몸을 따뜻하게 데워줄 전통차

#1.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의 에이트리움 카페는 영하의 날씨에 독감이 유행하는 시즌, 체온을 높여 면역력을 키워줄 따뜻한 전통 한방차 4종을 선보인다. 조선시대 궁중 온조탕법으로 만들어 다른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원액의 천연 대추차와 무방부제, 무색소로 청정수에 작약, 생강, 대추, 당귀, 황기, 천궁, 감초 등의 약재를 장시간 진하게 달여 낸 쌍화차, 전북 완주군 봉동 생강과 벌꿀로 만든 생강차, 사포닌이 풍부한 인삼차 등 감기와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따뜻하게 준비된다.  

#2. 롯데호텔 월드, 올 어바웃 삼(All about 蔘)

롯데호텔 월드의 라운지 앤 브라세리가 2월 28일까지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한 ‘올 어바웃 삼(All about 參)’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환절기 면역력과 원기회복에 으뜸인 홍삼 주스, 인삼주스, 산양삼 차 등이 준비된다. 100% 신선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진한 향과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3.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라운지 & 바에서는 국내 최초로 동양식의 디저트를 대나무 도시락에 담아 차와 함께 제공하는 ‘오리엔탈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길 수 있다. 오리엔탈 애프터눈 티세트는 서양식 디저트가 아닌 대나무 도시락과 대나무 트레이에 초밥, 딤섬, 떡, 증편, 마끼 등 동양의 색을 물씬 담은 음식이 제공되는 특별한 애프터눈 티세트이다.

#4.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로비에 위치한 로비라운지 ‘투톤’에서는 2월 28일까지 건강한 전통차를 맛 볼 수 있는 온감(溫感)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시트러스의 향과 맛을 풍부하게 살린 고흥 유자차, 천혜의 환경과 최적의 기후 조건으로 자란 대추로 만든 경산 대추차 등을 비롯해 호흡기 건강에 좋은 배 도라지차, 향긋한 맛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허니 모과차, 그리고 원기를 돋워주는 레몬생강차, 인삼 쌍화차 등이 준비된다. 전통차는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병과 함께 제공된다. 

◇ 당도 높은 겨울 딸기, 딸기를 활용한 애프터눈 티세트

#5.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더 라운지에서는 매 시즌에 맞춘 다양한 혜택과 함께 감각적인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오는 5월까지는 바비와 콜라보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애프터 눈 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살롱 드 딸기’가 운영된다. 그 외 다양한 홍차, 허브차, 프리미엄 티 셀렉션부터 신선한 주스와 칵테일 등 다양한 음료와 올 데이 스낵이 준비돼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해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6.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은 해운대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를 선보인다. 딸기 에끌레어, 후르츠 루즈 타르트, 프레지어 무스, 딸기 레몬 앙상블, 녹차 까눌레, 베리 스콘 등의 다양한 티푸드와 향긋한 티와 함께 구성해 풍성한 티타임을 선사한다. 특히 취향에 따라 티웨어도 웨지우드의 플로렌틴 터콰즈, 와일드 스트로베리, 쿠쿠 티스토리 중 선택해 즐길 수 있어 여성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7.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캐주얼 바 ‘모모 바 (MoMo Bar)’에서는 가성비 높은 ‘마이 스윗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마카롱, 마들렌, 미니 머핀, 미니와플, 포카치아 브레드 피자 등 다채로운 7가지 디저트로 구성된 시그니처 디저트 플레이트와 독일 홍차 브랜드 알트하우스(ALTHAUS)의 티 3종(다즐링, 카모마일, 루이보스)이 제공돼 오후의 여유로운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다. 

#8. 켄싱턴호텔 여의도

켄싱턴호텔 여의도 더뷰 라운지에서는 내달 15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베리 어썸(Berry Awesome)’을 주제로 신선한 제철 딸기의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딸기 애프터눈 티세트’를 선보인다. 메뉴는 딸기 티라미수, 딸기디핑크런치, 딸기 마카롱, 딸기 레드벨벳 무스 케이크, 딸기 요거트, 딸기 쿠키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향긋하고 풍성한 맛이 일품인 캐모마일, 페퍼민트, 루이보스 등 5가지 차 또는 커피도 함께 제공된다. 애프터눈 티 세트에 제공되는 차 종류에는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캐모마일, 페퍼민트 등의 허브티와 기분전환에 좋은 향기로운 자스민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 특색있는 티 트레이에 담긴 애프터눈 티 세트

#9.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리안 티하우스 더 라운지(The Lounge)에서는 한국의 전통미가 돋보이는 파크 하얏트 서울만의 3단 도자기 트레이에 다양한 홈메이드 베이커리와 디저트, 신선한 계절 과일 등을 차 또는 커피와 함께 제공한다. 세트에 포함된 아이템은 블루베리 마스카포네 치즈 스콘을 비롯해 김치 소스를 곁들인 계란샌드위치, 깻잎 페스토 소스의 리코타 치즈 샌드위치,연어튀김등의 세이버리를 비롯해 복숭아 크림, 캐러멜 초콜릿 크림, 계절 과일 등, 로컬 식재료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다양한 디저트와 베이커리로 구성된다. 

#10.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은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유럽풍 앤티크 스타일의 호텔 이미지를 담은 티 트레이 세트에 다양한 디저트를 제공한다. 호텔 파티셰가 정성껏 준비한 스트로베리 휘낭세, 에클레어, 오렌지 레이어 케이크, 샌드위치, 스콘, 크림블레, 마카롱, 가나슈 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가 3단 트레이에 담겨 커피 또는 티 2잔과 함께 제공된다. 

유경아 기자 yooka@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