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이 가상화폐에 엠바고가 있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국회방송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하태경 의원이 가상화폐 보도자료에 엠바고가 있었다고 밝혔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19일 국회정론관에서 "지난 15일 정부는 9시 가상통화 관련 엠바고 문자 공지됐고 9시 20분 엠바고 보도자료 전문 공유, 9시 40분 해제. 이 사십분이 작전시간이었으며 약 4.9% 큰 폭 상승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가상화폐 엠바고 보도자료 사건에 대한 진상을 공개하고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고 이 같이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엠바고가 40분 후 였기때문에 40분간의 작전 시간을 줬다"고 강조하며 "이는 촛불 개미들의 등골을 빼먹은 사건"이라고 전했다.

하 의원은 "정부가 작전세력의 컨트롤 타워의 세력이 맞나? 라고 의문을 제기할 수 있지만, 지능적인 타워 역할을 한 것"이라고 자신의 생각을 강조했다.

이어 "40분간의 엠바고를 통해 시간을 벌어줬기 때문에 정보가 빠른 사람은 딸 수 있었고, 일반 개민들만 잃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낙연 총리는 엠바고를 승인한 사람과 엠바고를 걸겠다고 보고한 사람을 찾아서 문책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