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9단이 제주도에서 숙적 커제 9단을 꺾으며 설욕에 성공했다. 사진은 13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 '2018 해비치 이세돌 대 커제 바둑대국'에서 승리한 이세돌 9단이 상금을 수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이세돌 9단이 제주도에서 숙적 커제 9단을 꺾으며 설욕에 성공했다.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이세돌 9단은 '2018 해비치 바둑대국'에서 커제 9단에 293수 만에 흑 1집 반승을 거뒀다. 

경기 초반 유리한 흐름을 가져간 이세돌 9단은 잠시 주도권을 뺏기는 위기를 맞았지만 역전에 성공해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번 승리로 이세돌 9단은 커제 9단에 4승 10패 전적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세돌 9단은 앞서 몽백합배 결승, 삼성화재배 준결승, 농심배 결승전 등에서 커제 9단에 발목을 잡혀 쓴 잔을 마신 바 있다.

이세돌 9단은 "초반에는 나쁘지 않은 출발이었는데 중반에 실수해서 계속 좋지 않았다. 그다음에는 힘든 바둑이었는데 커제가 양보를 해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우승으로 이세돌 9단은 우승 상금 3000만원과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커제 9단은 준우승 상금 10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