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자살예방전문인모임과 MOU 체결

기사승인 2018.01.12  15:04:03

공유
default_news_ad2
(왼쪽부터)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성진 원장, 자살예방한국연맹 박상회 연맹장 <사진제공=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사)세계복음화전도협회 산업선교회 자살방지예방전문인모임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교인들의 선교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콘텐츠 개발·운영을 하며 상호호혜 원칙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의 역량 개발 및 취업 지원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협력 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자살예방한국연맹은 연맹장 박상회(동경대학교 의학박사)를 중심으로 전국에 50여개의 지부의 각 지역에서 초,중,고 청소년 및 일반인 그리고 노인 등의 대상을 위주로 자살 예방 강의 및 생명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강의를 하고 있으며, 생명사랑거리 캠페인과 위기에 청소년 및 홀로 되신 고독한 노년층에 대해 2015년 7월 10일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성진) 이러닝 사업본부 최영경 팀장은 ”자살예방전문인모임과의 이번 협약으로 복지 복음 전도를 통한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보다 많은 학습자들에게 제공하여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계기가 마련이 되었다"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보다 역량 있는 복지 복음 전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