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송담대,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7.12.08  01:29:43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제공=용인송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가 지난 11월 30일 용인시 저소득층 가구들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용인송담대 교직원과 재학생 40여 명이 참여해 사랑의 연탄 800장을 전달했다.

용인송담대 관계자는 "용인지역의 저소득층 가구를 돕는데 용인송담대학교가 함께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들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사회봉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송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같은날 학술정보관 원형극장에서 '제 3회 2017년 YSC 학습법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습법 공모전에는 총 31편의 에세이가 접수됐으며, 심사는 총 2차에 걸쳐 진행됐다.

대상은 '할 수 있는 만큼 많이 쓰고 많이 읽자'라는 제목으로 공모한 간호학과 장하나 학생에게 돌아갔고, 그 외 21팀에게 수상이 이뤄졌다. 대상(상금 50만원) 포함 수상팀에게는 총 4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용인송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재학생들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학습법 발굴과 함께 우수한 학습법 사례 공유를 통한 학습 동기 유발 및 학습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학습법 공모전을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에는 수준 높은 원고들이 많이 접수됐으며, 수상작들은 향후 책으로 엮어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정착에 도움을 주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영근 특성화사업단장. <사진제공=용인송담대학교>

용인송담대는 지난 11월 28일에는 장영근 특성화사업단장(기획처장)이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을 통해 전문대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 SCK사업 성과확산 포럼에서 교육부장관상을 표창받았다고 전했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발전협의회와 세계적수준의전문대학사업(WCC) 운영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이 행사에서는 두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전파하기 위해 해당 전문대학 사업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틀간 세부 사업 영역별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용인송담대 관계자는 "그동안 SCK사업으로 우수한 성과를 낸 책임자들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게 됐다"고 밝혔다.

용인송담대는 지난 11월 23일에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겨울옷 나눔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했다.

용인송담대 관계자는 "동남아 학생들에게 한국의 값비싼 겨울옷은 고국으로 돌아가서 입지 못한다는 생각으로 구입을 망설일 수 밖에 없다. 그런 현실을 고려해 학생들이 부담없고 따듯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용인송담대학교 교직원이 기증한 겨울의류 100여 벌과 잡화 50점 등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용인송담대학교>

행사에는 베트남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태국 중국 등 용인송담대에 재학 중인 연수생과 학부생이 참여했다.

용인송담대 국제교류원은 지난 11월 17일 외국인 유학생 대상 가을학기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용인송담대학교>

이날 행사에는 유학생(어학원생 학부생) 및 관계자 4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춘천 닭갈비를 맛보고 오후 일정으로 유학생들은 남이섬을 관광했으며, 남이섬 내에 위치하고 있는 남이섬 공예원에서 한글도장 만들기, 도자기체험, 머그컵 페인팅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용인송담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외국인 유학생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한국문화 이해를 돕고 있으며, 이는 모두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현재 용인송담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은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우즈벡 국적의 53명이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