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계원예술대학교, '99% DESIGN EXPO' 개최

기사승인 2017.12.07  16:09:25

공유
default_news_ad2

- 계원인과 계원프렌즈가 함께하는 행사로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서 진행

<사진제공=계원예술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영걸)는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 1층 B홀에서 진보적인 예술디자인 축제인 ‘99% DESIGN EXP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9% DESIGN EXPO'는 대학이 주최하는 예술디자인박람회로, 계원인과 계원프렌즈가 산학일체를 이뤄 창조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하는 것이 이번 엑스포의 핵심이다.

'99% DESIGN'이라는 명칭은 '소비자이용자에 의해 완성되는(by the people) 디자인'을 의미하며, 소수만 누리는 디자인에서 계원예술대학교는 '모두를 위한(for the people) 디자인'을 지향한다는 뜻에서 '99% 디자인'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설명했다.

'99% DESIGN EXPO'의 전시이벤트는 미래의 디자인이 지향해야할 가치인 GREEN, PLAY, SMART로 구성된다. 각 주제의 구역은 다시 8개(계원학생전, 계원동문작가전, 계원교수전, 계원디자인샵, 까페플레이, 이벤트홀, 계원프렌즈, 계원잡페어)의 요소로 구성되며, 옥션과 실용음악과의 출범을 예고하는 특별공연도 준비된다.

특히 계원프렌즈관에는 의왕시-의왕백운밸리, 영림산업㈜, 파라다이스그룹, 파버카스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넥스트㈜, ㈜행림종합건축사무소, 학교기업 등 15개 기업이 계원프렌즈로 참여한다.

권영걸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은 "'99% DESIGN EXPO'를 통해 계원예술대학교가 아시아 최고의 독립 예술디자인대학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와 호흡하고 대중과 소통하려는 계원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