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프리카TV, 'APL 파일럿 시즌' 예선 생중계

기사승인 2017.12.07  13:45:24

공유
default_news_ad2
아프리카TV는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서울 홍대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이하 APL 파일럿 시즌)' 예선전을 생중계한다 <사진제공=아프리카TV>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서울 홍대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이하 APL 파일럿 시즌)' 예선전을 생중계한다고 7일 밝혔다.

아프리카TV에 따르면 APL 파일럿 시즌 예선전에서는 총 18개 팀을 선발한다. 예선전에서 생존한 18개 팀은 아시아 스쿼드 모드 최강으로 떠오른 중국의 'iFTY', '4AM'와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중국의 'iFTY'와 '4AM'은 지난 G-star 현장에서 열린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스쿼드 모드에서 각각 우승, 준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예선전은 오전, 오후조 및 와일드 카드 전으로 나눠 총 9팀을 선발한다. 오전조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조는 오후 4시 30분부터 경기를 시작한다.

모두 3라운드씩 스쿼드 모드로 열리며, 각 조마다 상위 4팀씩 본선에 진출한다. 이어 와일드 카드 전은 오전, 오후조 각 5위부터 14위 팀이 참여, 단판 라운드로 마지막으로 본선행 한 팀을 뽑는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프로 팀인 'KongDoo Reddot', ‘MVP’, 'KSV' 등이 참여,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들의 실제 대회 플레이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여러 대회로 실력이 검증된 BJ 하얀눈길, Daehwi, Blackwalk, 딩셉션 등 BJ와 스트리머로 구성된 팀들도 예선전에 참가하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APL 파일럿 시즌 예선전은 전 경기 생중계 되며, 중계는 박상현 캐스터와 '지수보이' 김지수가 맡는다. 김동준 해설위원은 본선 경기부터 합류한다. 예선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과 네이버 스포츠에서 시청할 수 있다.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APL 파일럿 시즌은 국내 첫 배틀그라운드 리그인 만큼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20팀이 출전해 배틀그라운드 최강자를 가린다.

대회는 매주 월, 금 오후 7시부터 서울 홍대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PL 파일럿 시즌 메인 스폰서는 미국 No. 1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에너지로 확정됐으며 로지텍이 서브 스폰서로 참여한다.

오복음 기자 perpect_knight@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