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베리타스,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기사승인 2017.11.15  14:09:47

공유
default_news_ad2
조원영 베리타스 대표 <사진=오복음 기자>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베리타스는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최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조원영 베리타스 대표는 클라우드 데이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베리타스테크놀로지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3개국 비즈니스 및 IT 의사결정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 현황과 인식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를 발표함과 동시에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자사 데이터 관리 지원 솔루션을 설명했다.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는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가치 실현을 위한 정보 관리 방안 발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 베리타스측은 보고서를 통해 "국내 기업 69%가 신규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워크로드 관리 시 클라우드를 우선으로 고려해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클라우드 우선주의'가 자리잡고 있음을 확인할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평균보다 높은 수준이다"고 밝혔다.

베리타스는 "향후 2년간 클라우드를 도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대답한 국내 기업은 단 한 곳도 없었으며, 국내 기업 중 66%가 데이터 보호와 개인정보 보호,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책임이라고 응답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베라타스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 책임 소재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김지현 베리타스코리아 상무는 "베리타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테이터 관리와 관련해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각각 어떤 책임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당사 법무팀을 통해 다수 퍼블릭 클라우스 서비스 제공업체 계약서를 검토했다"며 "기업들의 계약서를 보면 데이터 관리에 대한 일차적 책임은 기업에 있었다는 가정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베리타스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여러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최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리타스는 기업 멀티클라우드 전략 실현을 지원하고자 ▲베리타스 인포메이션 맵(Veritas Information Map) ▲베리타스 클라우드모빌리티(Veritas CloudMobility), ▲베리타스 클라우드포인트(Veritas CloudPoint), ▲베리타스 레질리언시 플랫폼(Veritas Resiliency Platform) 등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제휴를 맺고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직면하게 되는 기업의 데이터 관리 과제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리타스 인포메이션 맵은 베리타스 넷백업 인덱싱 기능을 활용해 메타데이터를 가져와 시각적인 내비게이션 툴로 기업 내 데이터를 보여준다. 

멀티클라우드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베리타스 클라우드모빌리티는 클릭 한번으로 복잡한 워크로드를 기업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들 안전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해주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베리타스 클라우드포인트는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를 보호하며, 베리타스 레질리언시 플랫폼은 물리적·가상·클라우드 환경을 포괄해 통합 IT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조원영 베리타스 대표는 "자사는 특정한 소프트웨어나 하드에 종속되지 않고 고객이 컨트롤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목표로 한다"며 "고객을 특정한 환경에서 벗어나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하게 한다"고 말했다.

오복음 기자 perpect_knight@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