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교육청, 하반기 찾아가는 교권보호 현장지원

기사승인 2017.11.15  10:51:38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활동 보호를 통한 교원의 교육권 및 학생의 학습권 보장

[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7일부터 2018년도 2월까지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2017 하반기 찾아 가는 교권보호 현장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원의 교육권 및 학생의 학습권 보장, 교권 침해 구제 및 사전 예방 등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학교의 희망 신청을 받아 맞춤형 지원을 한다.

이번 사업에는 도교육청에 소속된 교권담당 장학사, 변호사, 지원단이 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연수 및 컨설팅 등으로 현장을 지원한다.

주요 내용으로 교원 및 학부모가 알아야 할 교권 관련 법률, 교권침해 발생 시 대응 및 소송절차, 교권 침해 사례와 처리 방법,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역할 안내 등이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의 교권보호 정책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원의 안정적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신속한 대처로 안정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은 교권보호방안 원스톱 서비스(상담-조사-치유-법률지원)를 위해 교권전담변호사와 상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현장지원을 통해 스승을 존경하고 제자를 사랑하는 평화로운 학교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교권보호지원팀을 통해 법률 및 심리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피해교원의 회복탄력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69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심리치료 비용으로 교원별 40만원 지원하던 것을 내년부터 80만원으로 인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승희 기자 ehee030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