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태구 기자]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공개 소식과 함께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인물이 있다. 바로 피파 게임방송으로 유명한 아프리카 BJ 감스트다.

게임방송에서 굴리트 은카 강화 도전 등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던 '굴리트 금카의 주인' 감스트는 2016 아프리카 BJ대상을 수상했고, 현재도 BJ랭킹 1위에 올라 있는 스타 BJ다.

그는 현재 개인방송을 통해 게임방송 및 축구중계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레전드와 만나는 감전드를 통해 축구 해설가인 장지현, 김병지, 이상윤과도 함께 방송을 했으며, 지난 10월 박문성 해설과 함께한 '한국축구'에 대한 속풀이토크는 축구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거침없는 언행과 화끈한 진행으로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BJ감스트를 'Don't Give Up Soccer' 행사장에서 만났다.

BJ 감스트.

Q. 팬들에게 인사 한 마디?

안녕하세요. 저는 아프리카TV BJ감스트입니다. 저는 축구중계하고 있고, 보이는라디오, 게임 방송 등을 하고 있는 BJ입니다.

Q. 2016 아프리카TV BJ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연말이 다가오고 있는데 2년 연속 대상 수상 가능성을 어떻게 보는가?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일단 작년에 받았고, 더 쟁쟁하신, 좋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안 받아도 괜찮습니다. TOP5에만 들어도 괜찮습니다.

Q. 본인이 방송만이 갖는 차별성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영상콘텐츠다 보니 다른 방송에 비해서 차별성이 좀 있는 것 같고, 축구콘텐츠가 좀 특화돼 있다고 생각이 돼서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뭔가 우위가 있지 않나 그런 생각을 좀 해봅니다.

Q. 앞으로 함께 방송하고 싶은 축구인은?

진짜 (박)지성이 형님하고 한 번 해보고 싶어요. 왜냐면, 아무래도 그만큼 영향력도 있으시고, 유럽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주셨으니까요. 방송을 하게 된다면 같이 위닝(일레븐)을 해보고 싶습니다. 잘하신다고 들어서요.
한 분 더 뽑는다면 차범근 선생님입니다.
진짜 다 같이해서 모든 축구인들을 만나보고 싶어요.

Q. 호날두 VS 메시, 누가 더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하는지?

호날두는 호날두대로 스킬이 있고, 메시도 메시 나름대로의 것이 있기 때문에, 누가 더 우위에 있다고 보긴 힘듭니다.

사실 호날두를 더 좋아하긴 하지만, 누가 더 우위에 있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제가 전문가도 아니라서 함부로 말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Q. 최근 감전드 방송은 단연 화제였다. 방송 후 소감은?

사실 저는 그날 진행을 못한다고 욕을 많이 먹었는데, 박문성위원님께서 너무 잘해주시고 이미지도 더욱 좋아지셔서 좋습니다. 저는 일단 게스트를 초대한 방송이기 때문에 게스트가 돋보이면 성공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기분이 좋았고요. 각종 커뮤니티사이트에서도 여러 글이 올라왔기 때문에, 어쨌든 이슈가 됐다는 것은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Q. 한국축구나 협회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대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일단 국민들의 신뢰, 축구팬들의 신뢰는 산산조각 났기 때문에, 뭐 이건 말 많이 할 필요 없이, 그 분들이 책임을 지고 제대로 했으면 좋겠어요.

저도 축구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팬으로서, 방송하는 BJ로서 얘기해서 어떻게 들릴지 모르겠는데.. 제대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Q. 방송 외 시간에 본인의 방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들은?

운동을 하고 있어요. 원래 건강이 좀 좋지 않아서 뭐만 해도 굉장히 피곤했거든요. 근데 운동을 하면서 활동도 많이 하게 되고, 텐션도 잘 유지하게 되고, 좋습니다.

또 하나는 흐름이란게 있기 때문에, 기사나 TV프로그램들을 많이 보려고 합니다. 그래야 유행을 따라갈 수 있으니까. 드라마나 여러 영상들을 본다든지, 또 같이 사는 친구들이 있는데 같이 여기저기를 돌아다닌다든지, 또 콘텐츠를 많이 구상하고 그렇게 보냅니다.

BJ 감스트와 이강 LK아트싸커 감독.

Q. 지금 기획 중인 콘텐츠가 있는지?

많죠. 아무래도 시상식이 가까워지니까 그 즈음 터뜨릴려고 준비하고 있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Q. 실제 축구는 잘하는지?

잘 못해요 사실. 열심히 하려고 하고.. 그냥 잠브로타급 정도밖에 안됩니다.

Q.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든 해 달라.

감스트 방송 시청자분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가 약속도 잘 안지킬 때도 있고 한데, 이해해주시고 봐주셔서 정말 드립니다.

감스트 방송을 모르시는 분들은 한 번씩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보셔서 좋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보시면 스트레스가 풀릴 수 있는 방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Q. 오늘의 미션은 축구 당구다. 축구에 비해 당구는 좀 생소할 것 같은데, 평소에 접하는 종목인지?

일단 당구 자체를 못합니다. 당구는 20칩니다. 일단 오늘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말을 하는 것과 몸을 쓰는 것 중 어느 게 더 편한가?

말을 하는 게 편합니다. 시청자분들께서도 좋아하시고요.

Q. 소아암환자들에게 한 마디?

항상 힘내시고, 얼른 완쾌하시고, 파이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오게 돼 정말 기쁘고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편, 스타가 미션을 진행해 성공하면 한국소아암재단에 후원금을 기부하는 'Don’t Give Up Soccer' 행사는 풋볼하우스와 한국소아암재단, 제닉스, 스코어888, 이뉴스투데이가 협찬사로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방송은 3일 이강 LK아트싸커 감독의 유튜브 채널과 풋볼하우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 영상=이태구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