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 ISC)는 18일 인천에서 동부인천스틸 퇴직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퇴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퇴직예정자에게 퇴직을 긍정적인 관점으로 인식하여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최됐다. 고익현 매니저소사이어티 대표가 '성공하는 라이프 플랜', 재취업 및 창업 창업전문가인 송동석 율산개발 소장이 '재취업 및 창업시장의 이해', 유평창 평생자산관리 연구소장이 '재정설계 및 재테크'에 대해 강의했다.

또 재료 ISC는 오는 23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철강업계 퇴직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컨설팅 개요 및 문제해결과정, 성공 컨설턴트 진출 사례 등의 HRD 분야 컨설턴트 양성교육과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재료 ISC 관계자는 "재료산업 특화 중장년 퇴직(예정)자 지원사업은 업계 퇴직자들이 인생 제2막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재료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해온 숙련 기술자의 퇴직시 발생할 수 있는 기술 사장을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2015년 4월 구성된 위원회로, 산업계 주도의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철강, 비철, 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단체·기업이 모여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표 기관은 한국철강협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