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대희 쿠첸 대표, ‘전자 IT의 날’ 산업포장 수상

기사승인 2017.10.18  16:06:26

공유
default_news_ad2
이대희 쿠첸 대표 <사진제공=쿠첸>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이대희 쿠첸 대표가 ‘제12회 전자·IT의 날’을 맞아 산업포장을 받았다.

쿠첸 이대희 대표는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전자·IT의 날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포장은 다년간 전자, IT기업을 경영하면서 IT산업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현저하게 기여하는 등의 공적을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 대표는 지난 2000년 업계에 입문하여 지난 2015년부터 쿠첸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제품과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방가전분야의 혁신기술 개발, 스마트 주방 솔루션 등 IoT 융합제품 개발을 위한 중장기적인 투자로 국내 중소가전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 첫 사물인터넷(IoT) 밥솥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국내 첫 IR센서 적용 IH밥솥(IR밥솥) 출시 ▲국내 첫 하이브리드 레인지 출시 ▲국내 첫 프리인덕션 하이브리드 레인지 출시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또 국내 첫 밥솥에 적외선(IR)센서를 적용한 명품철정 미작을 출시한 이후, 9월에는 IR미작 외 총 7종의 IR밥솥을 대거 선보이며 IR밥솥 라인업 구축을 통해 IH와 열판으로 나뉜 밥솥 시장에 IR밥솥을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했다.

특히 2013년에는 밥솥으로 쌓아온 IH기술력을 바탕으로 외산 브랜드 중심이었던 전기레인지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국내 첫 하이브리드 레인지 출시, 편리한 A/S, 국내 기준에 맞는 설치 규격 마련 등으로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들을 개발해왔으며 그 결과, 안전경영 및 제품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과 한국제품안전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 10회 이달의 대한민국 제품안전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대희 쿠첸 대표는 “전자·IT의 날'을 맞아 회사를 대표해 산업포장을 수상해서 영광이며, 쿠첸 전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밤낮없이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대한민국 IT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sinclair83@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