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시, 중국 문화 경제교류 상하이에 교두보 마련

기사승인 2017.10.18  16:07:01

공유
default_news_ad2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조준성 기자] 광주광역시가 중국 상하이사무소 개소를 위한 요건을 모두 갖춰 중국과의 문화 경제교류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중국 상하이시 공안국 해외비정부조직관리판공실 후잉(胡鷹) 부국장이 17일 상하이시 공안국에서 광주광역시 중국 상하이사무소 권현준 대표에게 상하이사무소 설립 등기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상하이사무소 법인설립등기허가를 받고 지난 17일 상하이시 공안국에서 한국, 미국, 독일 등 11개 대표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등기등록증을 전달받았다.

최근 사드 배치로 인해 냉각된 한중 관계 속에서도 법인설립등기가 나온 것은 향후 지자체의 활동에 따라 경색된 한중 관계가 개선될 수 있는 신호로 해석된다.

상하이사무소는 광주시가 해외에 최초로 설립하는 사무소로, 오는 12월 1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광주시는 지난 2월 해외사무소 설치 및 운영 조례와 시행규칙을 제정하고, 3월 22일 법인설립 신청서 제출한데 이어 5월에는 상하이사무소 설립을 위한 주재관을 파견해 법인 등록을 추진했다.

상하이무소는 광주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중국 거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국시장 개척과 통상 지원, 투자유치, 협력 교류 등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상하이사무소가 앞으로 광주지역 기업의 중국 진출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되며, 관내 기업의 제품전시, 상담장소 제공, 상담기업 알선 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며 "광주지역 기업 관계자 등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활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준성 기자 jcc0120@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