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조준성 기자] 도심 속 농촌풍경을 간직한 영산강 서창들녁 억새축제가 도시 생활에 지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전경

지난 14일 개막식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계속되는 영산강 서창들녁 억새축제는 입소문을 타고 시민들이 많이 찾으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힐링 축제가 되고 있다.

광주시 서구가 주최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억새축제는 남은 기간 동안 힐링콘서트, 색소폰, 통키타, 스타가요퍼레이드, 병아리 예술대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며,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마련됐다.

박종석 서창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도심 속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서창들녘 억새밭은 아름답고 황홀하기 그지없다"며 "일상에 지친 시민들께서 꼭 찾아 좋은 시간을 즐겨 달라"고 말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폐막일인 오는 21일 오후 2시 억새길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며 "극락교에서 시작해 서창 한옥마을체험과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그 옛날 시인 묵객들이 찾아와 시를 짓고 흥취를 돋은 만귀정을 둘러보는 걷기 행사에도 많이 참석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종석 서창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서창 들녘 억새밭 축제에 많이 찾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최되는 억새축제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도 억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코끼리열차와 수상자전거를 운영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