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성남미디어센터,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7.10.13  22:51:44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해 개최된 성남미디어페스티벌 모습 <사진제공=성남미디어센터>

[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시민들의 배움과 만남, 창작과 소통의 공간인 성남문화재단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2017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은 ‘가족영화 상영회’부터 시민영화기획자들이 진행하는 ‘성남사는 영화제’, 시민 창작자를 위한 미디어특강, 미디어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먼저 19일 저녁 7시, 21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영화 상영회’가 무료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영화를 선정한 시민기획 프로그램 ‘성남사는 영화제’는 18일 오후 2시와 오후 7시, 25일 오후 7시 영화 상영과 감독과의 대화로 꾸며진다.

미디어에 관심 있는 시민 창작자를 위한 미디어 특강은 ‘인물과 합성을 중심으로’란 제목으로 20일 오후 7시부터 성남미디어센터 다목적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인물 사진의 전문적 편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20일 오후 7시부터는 제5회 영상사진 공모전 영상분야 당선작 상영 및 공모전 시상식이 미디어홀에서 진행되며, 사진분야 당선작은 11월 4일까지 전시된다.

라디오 DJ체험, 애니메이션 더빙 체험, 영상제작 체험을 비롯해 드론비행, 드론경주, 4D체험 등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교육 및 체험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이 외에도 성남지역 공동체 라디오 소속 시민 DJ 및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원데이라디오, 시민제작단과 시민영화기획자 모임, 예술강사 등이 모이는 커뮤니티 파티 등도 진행된다.

성남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2017 제5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은 시민제작단, 시민영화기획자 등 시민들이 직접 기획부터 진행 등에 참여하며,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는 미디어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승희 기자 ehee030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