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집밥 백선생3' 북어채의 놀라운 변신…북어채 튀김+코다리 조림 황금레시피 공개

기사승인 2017.10.12  11:37:51

공유
default_news_ad2
'집밥 백선생'에서는 마땅한 요리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북어채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사진출처=tvN 화면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집밥 백선생'에서는 마땅한 요리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북어채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10일 방송될 tvN <집밥 백선생3>에서 백종원은 북어채와 코다리로 북어채 튀김과 코다리 조림의 황금레시피를 공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듯한 북어채 튀김을 만들기 위해서는 북어채 한 주먹에 튀김가루 2/3컵, 청양고추, 물 2/3컵을 넣고 반죽을 한다.

반죽옷을 입은 북어채를 튀겨주면 완성. 이때 마요네즈에 식초와 설탕을 넣어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를 준비하면 된다.

북어채의 경우 속이 있을 걱정을 안해도 되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조리할 수 있다. 만약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줄 경우 청양고추를 빼주면 된다.

다음으로 만들 음식은 코다리 조림이다. 코다리 물기를 제거한 뒤 양쪽 지느러미와 꼬리를 자르고, 몸 전체에 붙은 지느러미를 다 자른다.

이후 먹은 좋은 크기로 코다리를 자르고 무 반개를 큼직하게 썰어 팬에 갈아준다. 그 위에 코다리를 깔고, 양파 반개, 청양고추 3개, 대파, 간마늘 1숟갈, 진간장 반컵, 설탕 2숟갈, 액젓 2숟갈, 고춧가루 2숟갈, 고추장 1숟갈, 물 3컵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된다.

정영미 기자 jhg746@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