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은 인터콘티넨탈 뉴욕 바클레이 호텔에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전통적 우호협력 관계 강화, 실질협력 증진 및 지역‧글로벌 협력 방안에 대해 폭넓게 협의했다.

양 정상은 한국과 이탈리아가 수교 이래 130여년간 돈독하고 견실한 관계를 이어 왔음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양국 간 우호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안 통과

<사진출처=연합뉴스>

국회는 21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대한 무기명 투표를 실시, 출석 의원 298명이 참여한 가운데 찬성 160명, 반대 134명, 기권 1명, 무효 3명으로 가결 처리했다.

◆정부, 대북 800만달러 인도지원 의결

조명균 통일부장관 주재로 열린 제286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교추협)에서 유니세프의 북한 아동·임산부 의료·영양 지원사업에 350만달러를 지원하고, WFP의 아동·임산부 영양강화식품 지원사업에 450만달러를 지원하는 안을 심의·의결했다.

[국제]

◆일본, 규모 6.1 강진 발생

이날 새벽 1시 37분 일본 동해에서 규모 6.1의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혼슈 카마시 동쪽 281km 지점으로, 진원의 깊이는 약 10km이다. 당시 일본 기상청은 쓰나미 경보는 발령하지 않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