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에 네 차례의 탄핵반대 대자보를 붙여 관심을 모았던 '탄핵반대 서울대인 연대'가 이번에는 이재용 부회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인민재판이 아닌 공정한 재판을 해야 한다고 주장해 논란을 빚고 있다. <사진출처=해당 대학교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뉴스투데이 양순석 기자] 서울대학교에 네 차례의 탄핵반대 대자보를 붙여 관심을 모았던 '탄핵반대 서울대인 연대'가 이번에는 이재용 부회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인민재판이 아닌 공정한 재판을 해야 한다고 주장해 논란을 빚고 있다.

25일 데일리안에 따르면 '탄핵반대 서울대인 연대'가 이재용 부회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공정한 재판을 촉구하는 5차 대자보를 붙였다.

이번에 붙은 대자보의 취지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형사재판이 정치적 고려를 배제한 채 사실관계에만 입각해 다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탄핵반대 서울대인 연대는 대자보에서 탄핵심판을 '인민재판'에 비유하면서 "판사를 가장한 혁명가들이 사법부에 침투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과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형사재판은, 헌재가 이미 사실로 인정한 사실들의 사실 여부를 가리는 재판이다"며 "형사재판의 일반원칙에 따라 정치적 고려를 철저히 배제하고, 사실관계에 입각한 재판이 이뤄져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아울러 탄핵반대 서울대인 연대는 "사회주의 혁명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혁명가들은 시민사회로 흘러 들어갔다"며 "여전히 통일에 대한 감상적 환상에 사로잡혀 북한을 옹호한다"고 날을 세웠다.

마지막에 그들은 "인권과 민주화라는 그럴듯한 명분과 언론이 작출한 여론에 편승해 법치주의 근간을 위협하는 판사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25일 이재용 부회장의 판결을 담당한 판사가 그중 하나는 아니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