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킹그룹 회의에서 남봉현 IPA 사장이 국내 크루즈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인천항만공사>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인천항만공사(IPA)가 17일 크루즈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킹그룹을 출범시켰다.

IPA는 이날 오후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수도권 크루즈활성화를 위한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킥오프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킹그룹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등 지자체와 C.I.Q기관,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한국관광공사 및 인천관광공사, 대학 교수, 여행사, 크루즈 전문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날 킥오프 회의에서는 인천항 크루즈 기항확대, 수도권 관광 인프라의 지속적 개발, 최신 아시아 크루즈 산업 동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분기별로 개최될 워킹그룹은 필요시에는 수시 모임을 통해 중요한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IPA는 워킹그룹 운영을 통해 한․중 외교경색의 영향으로 침체된 국내 크루즈 시장의 회복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내년 완공 예정인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의 활성화를 위한 대비 태세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봉현 IPA 사장은 "국내 크루즈 시장이 침체돼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내실다지기에 힘써야 할 때"라며 "민․관․공․학계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만큼 혁신적인 모항 크루즈 전략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