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역사 왜곡과 사자 명예훼손 등으로 판매와 유통이 금지된 '전두환 회고록'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는 시민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사진출처=5.18기념재단 자유게시판 캡처>

[이뉴스투데이 서믿음 기자] 5·18역사 왜곡과 사자 명예훼손 등으로 판매와 유통이 금지된 『전두환 회고록』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는 시민 제보가 5·18기념재단 사이트에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고 고발뉴스가 16일 보도했다. 

앞서 지난 4일 법원은 ‘전두환 회고록 출판 및 배포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 해당 도서에서 사실을 왜곡한 부분 33곳을 삭제·수정 하지 않고서는 출판 및 배포를 하지 못하도록 했다. 이를 위반할 시에는 1회당 500만원씩을 가처분 신청자에게 지급해야 한다. 

5·18기념재단 측은 시민들의 제보를 토대로 법률 검토를 거쳐 출판사에 책임을 묻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두환 회고록』을 대여한 공공도서관에는 대여금지 협조 요청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용인시 관내 도서관에서 『전두환 회고록』이 대출되고 있어 민원을 제기했다는 A씨는 “용인시청에 민원을 넣었는데 답변이 왔다”며 “용인시 관내 도서관에서 대출가능한 『전두환 회고록』은 대출중지를 시켰고, 현재 대출중인 도서는 반납이 되는대로 예약자는 취소하고 대출중지를 하겠다는 답변이 왔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