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최근 휴가 트렌드로 멀리 떠나지 않고 집 또는 집과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이 떠오르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라는 의미의 ‘Stay’와 ‘휴가’라는 의미의 ‘Vacation’을 결합한 합성어로, 스테이케테이션을 선택하는 데는 경제적인 이유와, 성수기 여행지의 혼잡을 피하고 ‘일’의 연장선 처럼 여겨지는 일정이 있는 여행 대신 조용하고 여유롭게 진정한 휴식을 찾으려는 이유가 크다.

올 휴가, 집에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테이케이션을 계획하고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균일가 생활용품숍 ㈜다이소아성산업(회장 박정부)이 휴가철 집순이∙집돌이를 위한 스테이케이션 키트를 선보였다. 

▲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 DIY 소품 만들기

집에서 보내는 여름 휴가 동안에는 바쁜 일상에서 좀처럼 즐기지 못했던 취미 생활을 여유롭게 즐기기 좋다. 스테이케이션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 관련 용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소 조립식 우드락 하우스와 3D 퍼즐기차, 스크래치 DIY 키트 및 마이크로블럭은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취미 용품으로, 손으로 직접 조립하고 만들어 성취감을 더한다. 스크래치 DIY 키트의 경우 밑그림에 스크래치를 한 후 완성된 액자 안에 넣어 활용할 수 있으며, 완성된 마이크로블럭은 집, 사무실에 포인트를 주는 소품으로 활용하는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소장가치가 크다.

▲ 나홀로 집중 통해 스트레스 해소 

최근 컬러링 북, 필사, 캘리그라피 등 안티 스트레스(Anti-Stress)제품이 인기다. 스트레스가 많은 일상에서 벗어나 단순한 하나의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평소 사용하지 않는 뇌의 영역을 적당히 사용하게 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다이소는 차분하게 색을 칠하거나 글씨를 쓰면서 정서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컬러링북, 캘리그라피북을 추천한다. 색연필 50색 틴케이스, 수채크레용과 다양한 종류의 캘리그라피펜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스테이케이션 동안 다채로운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집에서도 지루할 일 없다, 보드게임시리즈 

집에 머물지만 혼자 있는 것 보다는 가까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보드게임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골든게임 세계여행, ▲공룡이 살아있다, ▲골든게임식객 등 다양한 다이소 보드게임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사람이 많고 다양한 벌칙을 수행할수록 재미가 커진다. 시원한 실내에서 여럿이서 보드게임을 즐기는 동안 자연스럽게 가족, 친구들과 대화가 많아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