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6일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나섰다.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중국의 명대 소설 서유기의 주인공 ‘손오공’을 40번째 영웅으로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게임즈>

‘손오공’은 신출귀몰 하는 플레이로 적을 괴롭히다가도 여의봉으로 치명적인 데미지를 가하며, 상황에 따라 전사 또는 암살자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손오공’은 중국의 4대 기서 중 하나인 서유기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원숭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영웅이며, 삼장법사의 첫 제자가 돼 불경을 구하러 가는 이야기 속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여의봉과 근두운을 활용한 전투를 펼친다. 기본적인 패시브 공격인 ‘투신’으로 일반 공격 강화, 피해 증가, 이동효과 추가 등을 활용할 수 있고, ‘신출귀몰’을 통해 몸을 숨기고 더 빠른 이동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손오공의 분신과도 같은 ‘근두운’은 소환 후 지정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마법방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궁극기인 ‘천지균열’은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기절시켜 팀 교전 시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RPG 권력:THE RULERS

이펀컴퍼니는 로옹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권력:THE RULERS’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제공=이펀컴퍼니>

‘권력’은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수많은 그리스 신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이다. 신이 통치하는 인간과 어둠의 세력 간의 대립을 담고 있는 게임의 세계관으로 다듬어진 매력적인 세계관은 뛰어난 3D 그래픽으로 재현됐다.

전직 클래스까지 총 8개의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는 ‘권력’은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성장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 무한히 성장하고 전투력을 향상하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또 강해진 캐릭터를 플레이하며 PVP에서 상대 이용자를 제압하는 쾌감도 느껴볼 수 있다.

‘권력’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공식카페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과 에이핑크(Apink) 사인 CD를 증정한다. 각 프로모션들은 계정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서버명, 캐릭터 ID, 캐릭터명 기재 시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디포윈게임즈, 모바일 MMORPG 서든크로스

디포윈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서든크로스'의 출시에 앞서 16일부터 사전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디포원게임즈>

이번 최종 테스트는 오는 20일까지 5일간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서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서든크로스​는 문명이 멸망한 후의 세계를 그리는 포스트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가진 오픈 필드형 MMORPG다. 테스터들은 게임 내 핵심 자원인 ‘트리니움’을 쟁취하기 위해 3개의 세력인 투쟁, 명예 그리고 자유세력으로 나뉘어 서로 대립하며, 미지의 종족인 ‘야누크’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번 최종 테스트에서는 총 3개의 직업군(워리어, 고스트, 에스퍼)의 체험이 가능하며, 트리니움 쟁탈 전투인 ‘자원전쟁’, 총 3종의 탈것인 ‘메카닉’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추첨을 통해 테스트 참여자 100명에게 원스토어 캐시 1만원 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4분기 중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예정이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모바일 NARUTO-나루토-질풍전 나루티밋 블레이징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나루토’ IP를 사용해 개발한 모바일게임 ‘NARUTO-나루토-질풍전 나루티밋 블레이징’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반다이남코>

‘NARUTO-나루토-질풍전 나루티밋 블레이징’은 전열 닌자 2명, 후열 닌자 3명, 친구 닌자 1명을 팀으로 꾸려 매 턴마다 캐릭터를 드래그해 적에게 연계 공격하는 전략 배틀 게임이다.

원작의 감동 넘치는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했으며, 최대 3명이 함께 하는 ‘멀티플레이’, 차별화된 전략과 전술을 통한 전투 등이 호평을 얻으며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업데이트에는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와 대전할 수 있는 ‘인계 무투장’이 추가됐으며 승리 시 호화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무투코인’이 지급된다. 또 유저 전열 3명의 캐릭터 조합에 따라 발동되는 신스킬 ‘공명 스킬’이 추가되어 보다 강력한 팀원을 구성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8일까지 로그인 한 일수에 따라 ‘우즈마키 나루토’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스토리와 긴급, 시련 등 임무를 통해 격투 포인트를 모아 특별 페이지의 나루토를 성장 시키는 격투 캠페인도 진행되며, 전세계 유저의 포인트 총 합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 달에 한번씩 새로운 한정 캐릭터가 등장하는 ‘나루티밋 블레이징 페스티벌’을 8월 한 달간 여러 번 실시, ‘센쥬 하시라마(용맹무쌍)’ 등 보다 강력한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시선게임즈, 모바일 MMORPG 클랜즈:달의그림자

시선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클랜즈:달의그림자’의 CBT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시선게임즈 코리아>

‘클랜즈’는 강화된 문파 시스템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이용자는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또렷한 개성이 존재하는 8대 문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문파는 각기 다른 오행 상생과 상극의 다섯가지 속성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용자는 보다 전략적인 전투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또 강력한 소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소속된 문파원들 간의 우정, 결혼 시스템과 취미 이벤트로 쌓아나가는 사랑, 경쟁과 약탈 시스템에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경쟁의 감정들은 게임 속 이용자들이 더욱 끈끈하게 뭉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한다.

필드 수련과 보물 탐색, 전쟁터, 문파 경기 등 개인 PVE∙PVP부터 여러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단체 PVP, 방파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방파 PVP까지 즐비하다. 이용자는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를 오는 20일까지 구글플레이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이 기간동안 이용자는 게임 접속 일수에 따라 원보를 수령할 수 있다.

특히 CBT 기간 동안 35레벨과 전투력 랭킹 100위를 달성하면 게임 정식 출시 후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단, CBT에서 사용한 계정과 정식 출시 후 사용하는 계정은 동일해야 한다.

‘BUG HUNTER!’ 이벤트와 ‘방파 자랑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CBT에서 발견한 버그를 찾아 제보하는 이용자에게 100원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방파를 자랑하는 이용자 30명을 매일 추첨해 200원보를 증정한다.

◆라인콩코리아, 여명 for kakao 시즌2

카카오와 라인콩코리아는 양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여명 for kakao’의 시즌2 해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와 함께 신규 클래스 ‘창기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라인콩코리아>

사전예약 실시와 함께 시즌2 준비에 들어가는 ‘여명 for kakao’에는 이전과는 다른 방식의 전투 콘텐츠인 ‘해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 레벨 32가 되면 누구나 기본 전함을 획득하고 이를 통해 중세 시대 전함을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전함은 승급과 부품 개조, 화포 강화 등을 통해 운행능력과 전투력이 향상된다.

아울러 해협분쟁 등 해전을 치를 수 있는 맵들을 새로 선보이며, 길드전에서도 새로운 맵이 오픈된다. 기존의 길드 공중전과 함께 길드 해전도 가능해져 필드전, 공중전에 이어 바다에서도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창기사’는 ‘여명 for kakao’의 7번째 캐릭터다. 성숙하고 아름다운 외모에 강인한 의지력을 내뿜는 창기사는, 명칭에 걸맞게 거대한 드래곤 창을 주무기로 다루는 여성 캐릭터이다. 특히 전투 중 ‘천마’를 소환할 수 있으며, ‘천마’를 탄 상태에서 각종 스킬을 구사하여 더욱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전설 등급의 신규 날개 ‘눈부신 날개’와 불멸 혼기 시스템도 업데이트 된다. ‘눈부신 날개’는 투명한 금빛으로 화려한 광채를 낼 뿐 아니라, 전설 등급에 걸맞는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불멸 혼기는 신화 등급 혼기의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펫의 능력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만 하면 눈부신 날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눈부신 날개 행운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7일간 매일 지급한다.

◆스퀘어에닉스, HD 모바일 MOBIUS FINAL FANTASY

스퀘어 에닉스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피소드 ‘퍼스트 애니버서리’의 후편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스퀘어에닉스>

지난 3일부터 공개된 1주년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는 활기찬 축제의 분위기와 함께 그간 한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역대급 캐릭터들을 모두 만날 수 있어 뜨거운 참여가 이어졌다.

후편에서는 전편과 정 반대로 마의 기운이 가득 찬 던전과 지금까지 등장했던 역대 강적들이 총출동해 긴장감을 더한다.

특히 마지막에 등장하는 ‘카오스’는 싸울수록 강해지는 습성이 있어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강하게 자극하며, 클리어 시 진귀한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파고들기 지역’도 열린다.

파고들기 지역 ‘카오스에 대한 결의’에서는 강력한 무기 '무라마사'의 최종 진화 버전인 '진 무라마사'를 획득할 수 있어 강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스페셜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코요코요, 초코보, 어비스, 검은 모그리 등의 기간 한정 몬스터를 사냥하면 '애니버서리・공격 어빌리티의 서'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공격 계열 어빌리티에 효과적인 이 카드는 1주년 애니버서리 소환 캠페인에서 입수할 수 있는 공격 계열 애니버서리 카드와 합성해 전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신규 어빌리티 카드와 레전드 직업을 대폭 추가해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새로운 레전드 직업으로 ▲탄탈라스의 도적 ▲모그리 옷이 추가, 신규 어빌리티 카드로는 ▲바스테트 ▲인큐버스와 함께 새로운 전설 시리즈가 추가된다. 또 새로운 레전드 직업이 우선적으로 소환되며 신규 어빌리티 카드의 소환 확률이 상승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