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는 근로 청년에게 자산형성의 씨앗을 마련해 주기 위한 '청년희망날개통장사업'의 신규신청을 오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가입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며 근로를 하는 만 18세~34세의 청년(가구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80%이하)으로 총 500명을 선발 예정이다. 선발된 가입자는 본인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부산시에서 1대 1로 매칭해 매월 10만원을 3년까지 지원받게 된다.

정기적인 저축으로 통장을 3년 동안 유지할 경우, 본인 저축액 360만원과 부산시 지원금 360만원을 지원받아 총 720만원(이자별도)을 받을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년희망날개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단순한 자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당당한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무 설계 및 금융 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18일 청년희망날개통장사업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공고를 참고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주민센터 또는 부산시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