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해남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일제조사

기사승인 2017.08.14  00:14:03

공유
default_news_ad2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남 해남군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읍면 희망돌봄팀을 비롯해 이장,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집배원, 상수도 검침원 등 민간인력 750여 명으로 구성된 읍면 ‘희망보미’를 통해 실시할 계획이다.

발굴된 대상자들은 읍면 희망돌봄팀이 직접 방문해 개별가구의 특성에 맞게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지원을 실시하며 이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사회복지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단전·단수, 건강보험료 체납자, 자동차 책임보험 미가입 체납자에 대한 자료를 활용해 복지상담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를 위해 지난달 전 읍면에 ‘희망돌봄팀’을 신설했으며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자체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이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이번 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민·관이 협력해 어려운 이웃을 찾고 살피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공적지원이 안되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연계모금 ‘땅끝해남 희망더하기’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기후원·물품제공·재능기부 등을 원하는 단체 및 군민은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061-530-5318)이나 읍면 희망돌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신영삼 기자 pst032@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