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업계, 사회공헌 활동 활발...'나눔·기부문화' 선도

기사승인 2017.08.13  18:00:56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제공=각사>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와 게임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 개선에 나서고 있는 것.

13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는 ‘2017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다음달 5일 양재동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으로 불리고 있으며, 지난 2009년부터 넷마블이 전국특수학교 장애학생 등을 대상으로 9년째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개최해 왔다.

예선대회는 지난 5월23일을 시작으로 7월13일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등의 게임 종목으로 진행된 바 있다.

2017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5일 오후 1시에 개회식을 시작으로, e스포츠대회를 비롯해 정보경진대회, 문화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장애학생 e페스티벌 뿐 아니라 장애학생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보급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전국의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 기증하고 있다.

게임빌은 지난 7일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여름방학 행복 선물’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찾아가는 사랑나눔 활동인 ‘에브리웨어(Everywhere) 캠페인’으로 강원도, 충청도 분교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도를 찾았다.

게임빌은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위해 센터 내에 대형 물놀이 풀장을 설치했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면서 무더위를 탈출할 수 있도록 해 주자는 취지다. 쿨 방석과 모기 퇴치제, 물총, 비치볼, 미니 선풍기 등 각종 여름 선물 세트도 함께 전달했다.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는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아동 복지 시설로 인근에 거주하는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40여 명의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게임빌은 동명아동복지센터 14년 후원, 서초구청 서리풀 푸드트럭 후원 등 다각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 앞으로도 의미있는 곳에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소외된 지역을 지속적으로 찾아 후원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는 자사의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의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과 함께 ‘희망나눔 바자회’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지난 3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컴투스 본사 카페테리아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내 바자회를 열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번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무상으로 기탁한 개인 물품들로 진행됐으며, 의류와 도서, 가정용품, 가전 등 약 1000여 점에 달하는 다양한 기증품이 모여 나눔에 대한 높은 관심과 뜨거운 열기를 확인했다.

바자회 당일 행사장에는 사우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증품들이 판매됐으며, 농구와 축구, 다트 등 게임을 즐기고 기부의 뜻도 펼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후원 활동에 대한 즐거움도 더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기증품 및 전체 수익금은 나눔 문화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행복한나눔에 전달돼 국내외 소외 계층을 후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임직원과 함께 하는 이번 희망나눔 바자회를 비롯해 사내봉사단 컴투게더 활동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전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과 게임 유저와 함께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 등 보다 따뜻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민수 기자 sinclair83@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