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막바지 휴가시즌을 즐기기 위해 산과 계곡, 바다 등으로 피서를 떠나는 휴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년에 한번뿐인 소중한 휴가를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기왕이면 재테크를 겸한 휴가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바로 휴가길을 따라 주변의 신규 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나 콘도 ,토지 시장 등을 살펴보는 것이다. 특히 올 여름은 분양이 예정된 수도권 유망 단지가 많고 새로 뚫린 길도 적지 않아 피서가는 길에 둘러볼 만한 곳이 풍성하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투시도<사진제공=반도건설>

먼저 여름철 대표적 휴가지인 영동일대를 방문한다면 길목에 위치한 강원도 원주시를 들러볼 필요가 있다. 반돈설은 8월 원주기업도시에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올 하반기 개통예정인 KTX와 오는 2019년 착공하는 경강선(여주~원주 복선전철)이 들어서는 서원주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IC와 서원주JC 진입도 수월해 서울 강남권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총 2개블록에 13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도권에서 강릉으로 이어지는 영동고속도로 인근에서는 용인 IC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양우건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견본주택이 운영 중이다. 용인 고림지구 H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의 아파트 18개 동에 전용면적 63㎡~84㎡, 1098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여름휴가 하면 부산도 빼놓을 수 없다. 대우건설은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서 서대신6구역을 재개발한 '대신 2차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개관 중에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부산지하철 1호선 서대신역과 동대신역이 있으며 부산터널, 구덕터널, 대티터널도 가까워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1층, 7개동, 전용면적 39~98㎡, 총 815가구로 구성된다.

서해안일대의 대표적인 휴가지인 보령시에서는 금성백조주택이 8월 충남 보령시 명천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서 '보령명천 예미지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시설과 문화시설, 홈플러스, 하나로 마트가 있어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 25층, 총 9개동, 전용면적 66~84㎡, 총 517가구 규모다.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전북 전주 효천지구에서는 우미건설이 오는 8월 전주 효천지구 A2블록에서 '전주 효천지구 우미린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상업용지, 초교부지(설립미정)가 예정돼 있어 지구 내 우수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 1128가구로 구성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