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육보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가 지난 7월 28일 대회의실(최만규 홀)에서 2017 하계 러시아 특별연수 학업성과 보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러시아 학생들은 지난 6월 30일 러시아에서 우리나라에 입국해 1달간 한국어과정 수업 80시간을 이수하며, 남산골 한옥마을체험 시작으로 ▲덕수궁 관람 ▲전주 한옥마을체험 ▲캐리비안베이 ▲KBS뮤직뱅크 견학 ▲임진각 방문 ▲낙산사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사진제공=삼육보건대학교>

4주간 수업을 맡은 이미경 교수는 "이번 연수는 1개월의 단기연수이고 학생들의 한국어 수준이 다양해 통문장과 어휘학습 증진시켜서 한국어에 대한 호기심을 유지시키고 의사소통이 가능한 학생의 경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수업을 진행했다"면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이용법, 식당에서 음식주문 등 주제를 짝활동, 역할극, 게임을 통해 스스로 체득해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Snadan Ay-Kys는 "K-pop에도 관심이 많아 한국어를 시작했는데 이번 한국어 연수를 통해 한국이 자연이 너무 아름답고 음식도 맛있고 선생님이 친절해 좋은 추억이 됐다"며 "한국이 신기하고 재미있어 다시 오고 싶은 나라이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한국의 대학에 진학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밝혔다.

박두한 총장은 이날 학생들에게 러시아어로 본인을 소개하기도 했다.

박 총장은 "오늘 발표한 여러분의 한국어 실력이면 한국에서 충분히 공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우리 대학에는 K-Beauty를 배울 수 있는 피부건강관리과와 뷰티헤어과가 있어 여러분의 한국의 대학진학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성공해서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