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가 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한·일 해협연안 청소년간의 우호적 만남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과 청소년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2017년 한·일 글로벌 인재육성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일 해협연안 8개 시도현(부산-나가사키, 경남-야마구치, 전남-사가, 제주-후쿠오카)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교류도시 간 상호방문해 홈스테이를 통한 문화체험을 하고 부산에 함께 모여 문화포럼을 개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5박 6일간 교류도시 간 상호방문 홈스테이 후, 8개 시도현 참가 청소년 40명이 모두 부산에 모여 ‘한일 양국의 일상생활 문화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청소년 포럼을 진행하고 우의를 다지며, 포럼에서는 홈스테이 문화체험을 통한 느낀 점을 발표하고, 청소년 간 편지쓰기 등 다양한 우정 나누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래사회 주역인 한·일 양국 청소년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래 동반자로서 우정을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