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 국고보조금 지원 건의

기사승인 2017.07.17  22:10:10

공유
default_news_ad2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도시철도 무임수송에 대한 국고보조금 지원 건의문' 제출

대전시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가 17일 대전인터시티호텔에서 전국 17개 시·도의회의장과 협의회사무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시의회>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가 17일 대전인터시티호텔에서 전국 17개 시·도의회의장과 협의회사무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전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임시회에서는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이 제출한 ‘도시철도 무임수송에 대한 국고보조금 지원 건의의 건’ 등 4건의 안건이 처리됐다.

김 의장은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시철도의 경우 정부에서 무임수송 운영손실분을 지원하지 않아 재정이 열악한 지자체의 무임수송에 따른 재정 부담을 지자체 도시철도 운영기관에 전가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장은 이어 “노인의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정부의 국고보조금 지원은 필연적인 것”이라며 “이에 대한 보전 방안을 마련하지 않는 것은 정부의 책무를 회피하는 것”이라며 건의문의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도시철도 무임 손실 보전을 위해 현재 입법발의 돼 국회에 계류 중인 도시철도법 등 관련 법령의 조속한 처리가 필요하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국고보조금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윤석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기념촬영, 간담회, 본회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박희송 기자 heesking@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