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농기원, 106개 연구과제 중간 점검

기사승인 2017.07.17  21:24:47

공유
default_news_ad2

- 우수 연구성과 도출 위해 106개 연구과제 추진상황 점검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원예, 선인장·다육식물, 인삼, 버섯 및 환경농업 분야 106개 연구과제의 중간진도를 점검한다. <사진제공=경기도>

[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은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5일간 원예, 선인장·다육식물, 인삼, 버섯 및 환경농업 분야 106개 연구과제의 중간진도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산업체, 대학교수, 유관기관 등의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중간진도관리를 통해 연구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활용도가 높은 연구성과 도출을 위해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원예 분야는 과수 신품종, ICT 접목 과수 스마트팜, 지역특화 토종채소, 식물공장, 농업분야 드론 활용, 딸기 연중생산 등 새로운 재배기술 및 첨단기술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의견을 수렴한다.

선인장·다육식물 분야는 수출용 비모란, 에케베리아 등 신품종 개발을 위한 20여종의 유망 신계통과 다육식물 조직배양기술, 칼랑코에 신품종 재배매뉴얼 등의 활용방안을 검토한다.

인삼 분야는 논 재배시 재작기간 단축기술, 광폭 해가림시설, 신수요 창출을 위한 새싹삼 연중 안정생산기술을 선보이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홍삼 원료삼 생산을 위한 연작 장해 원인인 인삼뿌리썩음 병원균과 경쟁하는 미생물을 연구해 제품화할 예정이다.

버섯 분야는 경기도 특화작목인 느타리버섯과 재배품목 다양화를 위한 잎새, 꽃송이, 백령버섯의 신품종 육성과 재배법 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버섯 가공품 개발 상황도 소개한다.

환경농업 분야는 친환경 시비관리 및 병해충 관리기술, 온실가스 저감 생산기술, 유기재배기술 연구 추진현황을 점검하며 특히, 외래퇴치어종을 활용한 냄새 없는 액비 제조기술, 국내자원을 활용한 혼합 유기질비료, 시설가지에 대한 유기재배 매뉴얼 등의 개발상황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순재 원장은 “이번 중간진도관리를 통해 연구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현장에 꼭 필요한 연구를 추진하고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성과를 도출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희 기자 ehee030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