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성결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주관으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2017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원샷 앤 원킬(One shot & One kill) 취·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원샷 앤 원킬 취·창업 페스티벌'은 우수벤처기업 및 중소기업과 대학연합창업동아리가 참여해 경기도 내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고, IT융·복합산업/생명공학/소프트웨어/지능형로봇산업 등의 미래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창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이다.

성결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창업보육센터, 창업교육센터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동서울대학교, 안산대학교, 연성대학교, 안양대학교, 을지대학교, 안산 POST-BI,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원직업전문학교 등의 대학 및 기관과, ㈜케이알에코스타, ㈜데바에프데이, ㈜로하연구소, ㈜메카피아, ㈜지투게더, ㈜KTX네트워스, ㈜루바, (주)치우14, ㈜해나소프트, ㈜뷰텍솔, ㈜노크톡, ㈜신성워터텍, ㈜찬성, 한신플러스케어 등의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사진제공=성결대학교>

페스티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취창업 특강, 취창업동아리와 스타트업 기업들이 개발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 참가 기업들과의 취업 상담 및 모의면접,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행사에 참여한 취창업 준비생들은 직접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취업에 관한 상담을 받고, 체험형 이벤트를 통한 창업 아이디어 등을 교류하는 등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