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10일 오후 1시 사이버관에서 입학 관심자 및 예비 지원자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2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입학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이 학교에 방문해 맞춤형 입시정보를 얻고, 학부별 특징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대학 소개 ▲입학 관련 안내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캠퍼스 투어 ▲관심 학부 교수와의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됐고, 참석자에게는 다과와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됐다.

사이버한국외대는 7월 13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사회계열 학부인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와 외국어계열 학부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등 총 8개 학부다.

학교 측은 이날 첫 입학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과 7월 8일에 사이버관에서 설명회를 연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 상담 혹은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이날은 입학설명회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재학생, 입학 관심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사이버한국외대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함께하는 명품금융특강'도 열렸다.

특강은 펀드매니저 출신의 KTB자산운용 김태우 대표이사가 '금융산업의 현황과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자산운용 시장의 현재와 미래, 글로벌 금융시장의 흐름과 펀드매니저의 역할 변화 등 극변하는 금융시장과 펀드매니저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오는 17일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EBS 스타 강사와 함께하는 콜로퀴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3차 콜로퀴엄에서는 EBS 라디오 'Easy Writing'의 스타 강사인 이유진 강사와 EBSe '왕초보 영어'의 진행자인 개그우먼 이희경 강사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유진 강사와 이희경 강사는 특강을 통해 영어 Writing과 Speaking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콜로퀴엄은 영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접수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희진 사이버외대 영어학부 학부장은 "영어를 '학문'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실생활에서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며 "EBS 유명 스타 강사와 함께 영어를 흥미롭게 즐기고 영어 실력도 점검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