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가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 신·편입생 모집에서 외국어계열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인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에서 총 1997명을 선발한다.

정원내 일반전형에서는 신입학 188명, 2학년 편입학 79명, 3학년 편입학 331명을, 산업체 위탁, 군 위탁, 학사편입 등 정원외 특별전형에서는 신입학 324명, 2학년 편입학 266명, 3학년 편입학 809명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혹은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경우에 각각 2학년, 3학년에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 내에 ▲입학원서 접수 ▲전형료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등을 마쳐야 최종적으로 지원이 완료된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학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입학 장학금, 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을 비롯해,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본인 또는 직계 존·비속에 한함)이 있는 학생 등을 위한 희망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과 동등하게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졸업을 하면 학사학위와 함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자격을 갖게 되며,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한국외대 일반대학원, 경영대학원 등으로 진학하면 동문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일본과 베트남, 아일랜드, 멕시코 등 세계 유수대학, 기관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내와 세계에서 중심이 될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면서 "인도네시아 민족대학교, 일본 동경외대, 아일랜드 NUI Galway를 비롯해 대뉴욕지구 한인상공회의소,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재인도네시아한인회 등 해외 주요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국내외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해외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영어학부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미국의 Ohio University와 공동 과정을 운영하고, 금융회계학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트랙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