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가 1일부터 7월 5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 3학년 편입학은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작성 가능하다.

평가는 신입학(1학년) 인·적성검사 60%, 학업계획서 40%를 반영해 진행하고, 편입학(2,3학년)은 인·적성검사 60%, 전적대학 성적 40%를 반영한다. 인·적성검사는 사고력, 성격평가 등을 평가하며 온라인으로 간단히 응시할 수 있다.

모집전공은 ▲사회복지상담학부(사회복지경영학전공, 노인복지학전공, 복지상담학전공) ▲상담치료학부(가족상담학전공, 아동청소년상담학전공, 미술치료학전공) ▲경영학부(경영학전공, 외식조리경영학전공) ▲아동보육교육학부(아동보육학전공, 평생교육학전공)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보건행정학과 등 총 4개 학부, 3개 학과이다.

전형은 일반전형부터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등이 진행된다.

부산디지털대는 2017학년도 1학기 모집에서 다양한 장학혜택(고교졸업생 진학장려(검정고시 포함),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 전문학사, 농어존거주, 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15종)에 지원자들이 많이 만족했다며 2학기에도 이를 동일하게 적용한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교육기회균등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을 통해 입학금 면제 등의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나아가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모든 입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적용하고 있어 지원하는 모든 학생들이 해당될 수 있다고 전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입시홍보처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 중심의 서비스로 온·오프라인에서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론과 현장실무경험을 겸비한 전공분야 교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최첨단 멀티미디어 교육시설을 구축해, 오프라인 대학교육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능동적인 열린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 우리 대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해 자격증을 취득과 취업들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