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이재명 "임을 위한 행진곡 불러봅니다… 5 18 민주화 운동, 진실을 밝혀라"

기사승인 2017.05.18  09:49:26

공유
default_news_ad1
이재명 성남시장 <사진출처=페이스북 프로필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5.18 민주화 운동의 진실을 밝혀야된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임을 위한 행진곡'을 언급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정권교체후 처음 맞는 5.18.입니다 발포명령자와 기총소사 등 진실을 밝히고 뒤틀어진 역사를 바로잡는 계기가 되어야 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페이스북에 남긴 긴 글을 링크하며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잊지 맙시다. 1980년 5월, 광주시민들의 희생 위에 오늘 우리의 삶이 존재합니다. 37주년이 지났지만 밝혀야 할 진실은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을 집단학살한 발포 명령 책임자를 반드시 밝혀내 처벌해야 합니다. 5.18의 진실을 왜곡했던 세력과 그들이 행한 행위도 밝혀내야 합니다. 역사를 올바로 기억하고, 적폐를 제대로 청산해야 진정한 통합이 가능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민주주의가 튼튼하게 뿌리 내리고 정의가 물결치는 대한민국, 전쟁 걱정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드는 것, 그것이 5.18 정신을 계승하는 길"이라며 "역사를 만드는 것은 권력자가 아니라 주권자인 국민들이다"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이 금지했던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이 다시 시작된다. 새 세상에 대한 간절한 마음으로 저도 함께 불러봅니다"라며 '임을 위한 행진곡' 가사를 언급했다.

 

정영미 기자 jhg746@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오늘의 HOT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