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이 오는 20일 오후 12시부터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인공지능 IBM Watson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제18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인공지능 컴퓨터인 IBM 왓슨(Watson)을 활용한 미래 교육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번 콜로퀴엄에서는 한국 IBM 이노베이션랩 코그니티브 솔루션 개발 리드 및 CTO를 겸임하고 있는 이형기 상무가 '인공지능 IBM Watson과 함께하는 미래교육현장 전망'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 상무는 IBM Watson의 등장 배경, 기능,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하고, 교육자 및 학습자 관점에서 Watson 인지컴퓨팅 기술 활용을 통한 교육의 변화와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제18차 콜로퀴엄은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으며, 참가 접수는 TESOL대학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글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사이버외대 TESOL대학원은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한국외대(서울) 본관 117호 전산실습실에서 'TESOL대학원 제1회 멀티미디어 스킬 워크숍'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현재 한국프레지교육협회 조선희 교육이사(한국마사회 렛츠런문화공감센터 영어강사 겸임)가 ‘프레지(Prezi)를 활용한 영어교육 및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Prezi for English Education & Business Presentation)’을 주제로 진행한다.

워크숍에서는 영어교육 현장이나 영어 프레젠테이션 시 활용할 수 있는 프레지(Prezi)에 대한 특강, 실습을 통해 프레지 입문자들도 쉽게 이해하며 멀티미디어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오는 27일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영어교습소 창업 및 영어강사 취업'을 주제로 제2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

이번 콜로퀴엄에서는 영어 공부방 및 교습소 창업, 영어강사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본격적인 특강에 앞서 공부방 창업 및 교습소 취업 상담이 이뤄진다.

콜로퀴엄의 첫 번째 강연으로는 ㈜MM Publications 이민영 한국지사 본부장이 '학원·공부방 아동동화 활용 통합지도법' 특강을, ㈜Honey’s English School 노민선 대표가 '영어 공부방 창업 노하우 및 설계'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콜로퀴엄의 후원 업체인 ㈜금성-잉글리시 버디, ㈜윤선생-우리집앞 영어교실, ㈜MM Publications-BELT English, ㈜잉글리쉬 무무와 함께하는 공부방 창업 및 영어강사 구직자를 위한 취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가 문의는 영어학부로 연락하면 된다.

행사 당일에는 콜로퀴엄과 더불어 사이버외대 영어학부 입학설명회도 진행된다.

김희진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학부장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년간 교육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분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서 영어교육자라는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