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가 외국 지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초청연수 사업인 K2H(Korea Heart to Heart)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11일까지 6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폭스레이픽, 진옌팅, 청광, 지쩡파. <사진제공=충청남도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충청남도가 외국 지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초청연수 사업인 K2H(Korea Heart to Heart)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11일까지 6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28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21일 자매결연·우호교류 단체인 중국 구이저우성, 허베이성, 옌벤조선족자치주, 캄보디아 시엠립주 공무원 각 1명씩을 초청, 6개월간의 K2H 연수에 돌입했다.

K2H 프로그램은 유능한 해외 지방공무원들을 초청, 한국 지방행정 연수를 통해 향후 양 지역 간 교류현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들 중 구이저우성에서 온 청광 씨는 이미 한국에서 석사과정을 거쳐 한국어에 능통하며 북한과 가장 인접한 옌벤의 허룽시에서 근무하는 진옌팅씨도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자랑한다.

또 도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허베이성 출신의 지쩡파 씨와 캄보디아 왕립법경제대학교를 졸업한 폭 스레이픽 씨는 영어에 능통하며 자국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유능한 공무원들이다.

연수생들은 기본적으로 주4일씩 약 5개월간 수준별 맞춤형 한국어 수업을 통해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게 되며 전국소년체전을 비롯한 체육행사와 이순신축제, 한산모시문화제, 백제문화제, 세계인삼엑스포 등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를 참관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도 주요시책과 희망분야를 고려해 직무연수를 시행하게 되며 연수기간 일반가정 홈스테이·산업시설 견학, 개인 여가시간을 활용한 체육·여가활동이 지원된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해외 공무원들이 충남의 행정과 역사문화를 배우고 자국에 돌아가 양 지방정부 간 교류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것”이라며 “내실 있는 연수 프로그램운영과 연수생들에 대한 지원으로 한국과 충남을 이해하고 알리는 홍보대사를 양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