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이 지난 22일 새만금미래관(군산 야미도)에서 유관기관들과 '새만금지역 공급 기반시설의 원활한 구축'을 위한 실무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새만금개발청의 주재로 개최된 협의회에는 전라북도,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공사, 군산도시가스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새만금 광역기반시설 설치 계획'을 토대로 기관별 시행 계획을 수립해 상하수도‧전기‧가스 등의 공급 기반시설을 원활히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특히, 가스관로의 배수갑문 통과 방안과 배수지 설치 위치 변경에 대한 기관별 이견이나 건의 사항을 협의하는 등 광역기반시설 설치를 위한 최적의 방안을 마련키 위해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각 기관들은 올해 말 조성 완료 예정인 일부 농‧생명용지 구역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공급해 원활한 운영을 도모키로 의견을 모았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새만금 지역 내 필수 기반시설을 조속히 구축함으로써 내부개발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