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고졸인재 JOB CONCERT에 참가했다.

사이버외대는 일과 학습의 병행 혹은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입학 안내 및 상담을 실시했다.

윤호숙 사이버한국외대 입학학생처장은 "고등학교 졸업 이후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면서, "시간적,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학업을 잠시 미루거나 포기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상에서 학습이 가능한 사이버대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명품교육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대외대와 함께 더 큰 꿈을 꾸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은 오는 25일 12시부터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응용언어학의 최근 연구동향과 연구방법론을 주제로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한국응용언어학회, 성균관대 CORE 사업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학술행사로, 응용언어학의 최신이론에서 연구방법론, 학술적・논리적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One-stop Workshop으로 구성된다.

행사는 현재 국내・외적으로 각 분야에서 한창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는 연구자이자 응용언어학의 최신 연구방법 관련 저명한 전문가들이 패널 토의와 특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최근 응용언어학의 연구 동향에 초첨을 맞춰 권수옥 교수(포항공대 인문사회학부), 구재명 교수(광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권나영 교수(건국대 영어영문학과), 조혜영 교수(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가 참여하는 패널 토의로 이뤄지고, 마친 후에는 두 세션으로 나눠 각 패널 토론자들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이요안 교수(서강대 영미어문학과)의 영어논문 쓰기 특강, 고정민 교수(성신여대 영어영문과)의 연구윤리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