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민 철 기자]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가 22일 트레이드마크인 연정과 협치를 주장했다.

남 지사는 이날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자신의 에세이집인 ‘가시덤불에서도 꽃은 핀다’ 출판기념회에서 “보수당이 재벌개혁하고 진보당이 노동개혁 해 힘을 합쳐야 나라가 제대로 된다”며 “앞으로 국회와 대한민국 중앙정치도, 대통령과 의회도 서로 협치하고 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통일정책, 노동개혁, 재벌개혁 모두 30년까지 여야가 힘 합쳐서 정책을 만들자”며 거듭 연정 필요성을 주장했다.

남 지사는 책 소개에서 “저는 참 많이 받으며 태어나 가시덤불이란 표현은 어색하기도 하다”라면서 “권력자들에게 대들고 개기다가 금수저가 부러졌다. 그런데 일반 국민들의 삶은 백배 천배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책 제목에 빗대어 현재 지지율 답보상태에 빠진 바른정당에도 “바른정당도 가시덤불에서 꽃이 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바른정당 지도부는 남 지사에게 힘을 보탰다. 정병국 대표는 “남 지사 가는 길에 여러분이 하나 돼서 가시덩굴속 꽃을 피울 수 있게 한다면 한국도 리셋되고 새롭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무성 의원은 “남 지사가 경기도지사에 당선된 뒤에 야당을 부지사로 역임해 협치를 하겠다는 해 ‘경필이 또 철없는 짓을 한다’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성공하지 않았느냐"면서 ”남 지사가 대한민국 대통령이 돼 협치로 극한상황에 빠져 아무것도 못하는 ‘대한민국호’를 살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 의원과 김 전 대표를 비롯해 정병국 대표, 주호영 원내대표, 오세훈 최고위원,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등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